언론보도

호남대 미디어영상공연학과, '뮤지컬 대부' 남경읍씨 초청 특강

조회수 : 159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19081215585708715

 

연극, 영화, 뮤지컬, 방송계 진출 희망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실시

호남대학교 미디어영상공연학과(학과장 최영화)는 8월 10일과 11일 이틀간에 걸쳐 교내 랄랄라극장에서 뮤지컬계의 대부 남경읍씨를 초청한 가운데 특별강연과 함께 진로체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활발한 한류바람 속에서 연극, 영화, 뮤지컬, 방송계에 진출하려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고 자신의 자질 등을 선보이며 조언을 받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수많은 스타들을 교육하고 스스로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남경읍씨는 호남대학교 미디어영상공연학과 교수진과 함께 직접 지도하면서 후학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보여줬다. 남경읍씨는 그간 뮤지컬 스타 최정원, 남경주, 박건형, 조승우 등을 길러낸 배우이자 교육자로, 한국 뮤지컬계의 대부로 불리고 있다. 

한편 영상분야에 진출하려는 학생들은 직접 영화를 촬영, 편집하는 특별 워크숍을 통해 영화제작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었는데, 참가자들은 현장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체험하면서 “연극, 영화, 뮤지컬, 방송관련 진학 고민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호남대학교 미디어영상공연학과는 우리지역에 유일한 연극, 뮤지컬, 영화영상 제작학과로, 전국단위 연극영상제에서 대상수상을 비롯해 지역의 공연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에 두각을 나타내 왔다.